메타버스를 활용한 가상 교육장 운영

롯데건설이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통해 진행한 신입사원 가상 교육장의 모습. 사진=롯데건설 제공
[데일리한국 이연진 기자] 롯데건설은 지난달 25~29일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Gather Town)을 활용해 신입사원 입문 교육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비대면 교육의 한계를 극복하고, 신입사원들의 교육 몰입도와 친밀도, 유대감을 향상시키기 위해 메타버스를 활용한 가상 교육장에서 진행됐다.

신입사원들은 가상 공간에서 본인의 아바타로 음성 대화와 화상 연결, 화면 공유 등의 기능을 활용해 동기들과 소통했다.

롯데건설은 경영진 축하 메시지를 전달하고, 초청강연, 랜선 여행, 운동회, 미니 게임 등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 속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공간도 구현했다.

교육 후 실시한 설문 조사에서 94%의 신입사원들은 메타버스 방식을 활용한 온라인 교육 방식이 동기들 간 네트워킹에 효과가 있었다고 답했다.

롯데건설은 지난 8월 25일 개최한 채용설명회에서 건설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활용한 바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지난번 채용설명회에 이어 이번 교육도 메타버스로 진행했다”면서 “향후 MZ세대의 눈높이에서 소통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를 활용한 사내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