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년 소셜벤처경연대회 청소년부문 'Artist without borders'팀 권예지, 김선규 참가자
사회적협동조합 사람과세상은 2021년 소셜벤처경연대회 경기·인천 권역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사람과세상이 운영사무국인(경·인권) 소셜벤처 경연대회는 국내 최대규모의 사회적경제 분야 경진대회다.

이번 시상식에는 오는 30일 진행되는 전국대회에 진출한 경기/인천권역 14팀(청소년부문 3팀, 대학생부문 3팀, 일반부문 4팀, 글로벌부문 4팀)이 참석했으며, 각 팀의 경연대회에 참여한 계기와 소셜미션을 소개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그 중 다문화가정의 청소년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와 정서적 자립을 지원하고자 하는 청소년부문 Artists without borders팀은 “다문화가정의 사람들이 진정한 사회의 구성원이 되었으면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 다른 참가자들은 “소셜임팩트 정신을 가지고 선순환을 실현하고자 한다”, “소셜벤처 경연대회를 통해 본인의 아이디어가 가진 사회적가치의 중요성을 실감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경기권역 사회적기업·협동조합 통합지원 및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지원 기관인 사회적협동조합 사람과세상 주태규 이사장은 “창업지원부터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전반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자소개 김용우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1/09/14 10:26:27 수정시간 : 2021/09/14 10:2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