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준비생들과 미래구성원 성장돕는 HRD 아이디어 해커톤 개최

남부발전 인턴직원들이 부산 남부발전 본사 대강당에서 HRD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토론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남부발전 제공
[데일리한국 임진영 기자] 한국남부발전이 MZ세대와의 소통을 통해 미래 인적자원개발에 대한 혁신적 아이디어 발굴에 나섰다.

남부발전은 7일 부산 본사 4층 대강당에서 취업준비생들과 함께 ‘나의 성장을 도와주는 코스포 HRD 아이디어 발굴’ 해커톤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남부발전은 MZ세대가 앞으로 주요 인재로 활동하게 될 것에 착안해 사내 인턴 직원들을 활용, 근무경험을 통한 다양한 희망 경력을 직접 설계하고 업무 경험에 대한 공유와 동료 간 코칭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남부발전은 ‘나 혼자’가 아닌 ‘우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코스포 HRD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인턴 직원들은 셀프리더십 개발과 취업역량 향상을 위한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16개 조가 참여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한 이번 해커톤은 남부발전의 주요 발전설비와 회사업무 소개, HRD 아이디어 기획서 작성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남부발전은 이렇게 도출된 인턴 직원들의 우수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컨설팅 후 인적자원 역량개발을 위한 제도를 마련할 방침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고지원, 박종헌 인턴은 “오늘 활동을 통해 자신의 역량에서 부족했던 점을 발견하고 함께 개선방안을 고민하게 돼 향후 취업 준비를 위한 경력설계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남부발전 관계자는 “향후 회사의 주축이 되는 MZ세대들을 남부발전의 성장을 위한 소중한 인적자원으로 육성하는 것이 회사의 책무”라며 “미래 구성원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통해 회사의 전략에 적극 반영하는 혁신적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