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6층~지상 25층 11개 동…59~107㎡ 706가구 규모

'이천자이 더 파크' 조감도. 사진=GS건설 제공
[데일리한국 임진영 기자] GS건설이 경기도 이천시 관고동 산 13-1번지 일대에 ‘이천자이 더 파크’를 9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이천자이 더 파크는 비규제지역인 이천시에 선보이는 민간공원 특례사업이며, 지하 6층~지상 최고 25층, 11개 동, 전용면적 59~107㎡ 706가구 규모로 공급된다.

민간공원 특례사업은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 제21조의 2에 따라 5만㎡ 이상의 공원을 민간이 70%이상 조성해 기부채납하는 경우 부지 면적의 30% 이내에서 비공원시설을 설치 허용하는 방식이다.

이천자이 더 파크 전용면적 59㎡는 모두 4베이 구조로 설계했고 안방에 드레스룸 등이 있다. 84㎡ 일부 가구(17가구)와 102㎡(9가구)는 서비스면적이 넓은 옥외공간형으로 설계했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 ‘클럽 자이안’에는 사우나 시설, 피트니스클럽, 골프연습장 등이 들어선다. 클럽 자이안 시설을 모바일 앱으로 편리하게 예약 및 관리할 수 있는 ‘자이안 비’ 서비스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이천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이천 거주자뿐 아니라 서울, 경기, 인천 거주자도 청약이 가능하다.

만 19세 이상의 이천 거주자, 그리고 경기도 및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거주자는 청약통장 가입 후 12개월 이상이고, 지역별·면적별 예치금만 충족되면 세대주 및 주택소유 여부에 관계없이 일반공급 청약 기준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당첨 제한도 없으며, 특히 당첨자발표일로부터 6개월이 지나면 전매가 가능하다.

GS건설 관계자는 “부악공원 사업은 단순한 공원 조성을 탈피해 이천시 일대 주거문화 수준을 끌어 올리는 새로운 명소로 자리 잡을 것”이라며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아파트가 될 수 있도록 단지와 평면 설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이천시 증일동 73 일대 이천시청 주변에 들어설 예정이다. 견본주택 개관 전까진 이천시 안흥동 474 일대에서 홍보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천자이 더 파크의 입주는 2024년 하반기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