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보소닉(대표 최재영)은 수면유도를 돕는 수면테크 스마트베개 '롤링필로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롤링필로우는 음파진동 경추베개로, 롤링필로우사의 특허제품에 에보소닉의 IT음파기술이 더해진 제품이다. 롤링필로우는 고밀도 메모리폼을 통해 경추를 지지하고, 베개 내부 센서를 통해 수면 중 호흡과 머리의 좌우 움직임을 바탕으로 수면유도 파장을 전달한다.

에보소닉의 음파진동기술은 가청 주파수대의 음향(20Hz~20KHz)을 파동으로 출력함과 동시에 60~65% 수분으로 이뤄진 인체를 매질로 삼아 음향 파동을 체내로 전달하는 기술로 안전하고 부드러운 사용감이 특징이다.

이러한 과정 속에서 체내 혈액순환이 개선됨과 동시에 세포를 자극해 성장 인자를 생성해 기능이 호전되도록 유도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에보소닉 관계자는 "롤링필로우사의 경추 지지 기술과 더불어 수면 시의 뇌파와 기상 시의 뇌파와 동일한 음파를 발생하는 장치를 베개에 결합했다"며 "이는 수면을 유도하도록 사람의 수면 시 뇌파와 기상에 적합한 얕은 단계의 수면 시 뇌파 상태를 데이터로 서비스하고 이러한 뇌파를 유도하는 신호가 스피커를 통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이어 "롤링필로우는 사운드 힐링 시스템으로 수면유도, 편안한 상태를 유지하는 사운드테라피의 원리를 적용해 충분한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덧붙였다.

기자소개 김용우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1/07/22 15:52:10 수정시간 : 2021/07/22 15:52:10
데일리한국 지사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