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012세대 규모…주거용 오피스텔 264실 분양 예정

‘힐스테이트 숭의역’ 투시도. 사진=현대건설 제공
[데일리한국 임진영 기자] 현대건설이 오는 8월 중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숭의동 362-19번지 일원에 ‘힐스테이트 숭의역’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숭의역은 지하 4층~지상 최고 47층, 아파트 748세대, 주거용 오피스텔 264실 등 총 1012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이 가운데 주거용 오피스텔은 지하 3층~지상 최고 47층, 전용면적 39~59㎡ 264실이 분양된다

단지 내 스트리트 상업시설인 ‘힐스 에비뉴 스퀘어몰’은 지상 1~2층, 100실로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숭의역은 수인분당선 숭의역 바로 앞에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다. 수인분당선은 서울지하철 1·2·3·4·5·7·8·9호선, 인천지하철 1호선, 신분당선, 경강선 등 수도권에서 운행 중인 대부분 지하철 노선과 환승이 가능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 이동 가능하다.

힐스테이트 숭의역은 반경 1km 내에 홈플러스 인천숭의점, 이마트 동인천점, 인하대병원 등 대형마트 및 의료시설이 있다. 또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인천시립도원실내체육관 등 문화시설도 가깝다. 등 초·중·고가 가깝다.

세대 내부를 살펴보면 주거용 오피스텔의 경우 전용면적 59㎡는 2룸, 3베이 구조로 설계돼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공기청정기급 HEPA필터를 적용한 전열교환장비 세대환기 시스템이 제공되고 천장형 시스템 에어컨에 공기청정기능이 추가된 유상옵션을 제공한다. 또한 스테인리스 배관 사용으로 녹물을 방지하는 녹물 제로화 시스템 등도 적용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GX룸 등 주민운동시설과 생활지원시설이 조성되고, 주거용 오피스텔 입주민을 위한 세대별 창고가 공급된다.

단지 내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 스퀘어몰’은 대로변 스트리트 상가로 조성되고 단지 인근에 조성된 수인선 바람길 숲과 숭의역의 시작점에 지어진다.

부동산 규제에서도 자유롭다. 힐스 에비뉴 스퀘어몰은 전매 제한이 없고 보유 시 주택 수에도 포함되지 않는다. 오피스텔 분양권은 취득세 계산 시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고 아파트 청약 시에도 주택으로 간주되지 않는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숭의역은 수인분당선 역세권 입지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주거복합단지로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브랜드 프리미엄을 모두 누릴 수 있다”며 “교통망 개통과 주거 환경 개선이 기대되는 개발 사업이 다수 예정돼 있어 미래가치가 높아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힐스테이트 숭의역은 현재 분양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분양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인중로 22 용운빌딩 1층에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