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등 수도권 23곳·지방 11곳 분양 예정

교대역 푸르지오 트레힐즈 투시도. 사진=대우건설 제공
[데일리한국 김현진 기자] 분양 비수기로 꼽히는 여름시즌임에도 국내 주요 건설사들이 서울 및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각지에서 상당수 분양을 진행할 계획이다. 7~8월 대형 건설사들 뿐만 아니라 중견 건설사들이 분양을 준비하고 있는 주요 단지에 대해 알아봤다.

◇ 서울 등 수도권에선 23곳서 분양 예정

15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7~8월 주요 건설사들이 서울 등 수도권에서 분양을 진행할 예정인 가운데 경기도지역에 가장 많은 물량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에서는 현대건설과 DL이앤씨, HDC현대산업개발이 분양을 준비하고 있다. DL이앤씨는 7월 중 서울시 강동구 고덕강일공공주택지구에서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를 분양한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 6개 동, 전용면적 84·101㎡ 총 593가구 규모다.

HDC현대산업개발도 7월 서울 강동구 고덕동 일원에서 하이엔드 라이프오피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을 분양한다. 이 단지는 지하 6층~지상 21층 연면적 약 30만1092㎡ 규모로 조성된다.

현대건설은 서울 충무로 일원에 도시형생활주택 ‘힐스테이트 남산(가칭)’을 8월중 분양할 예정이다.

경기도에서는 현대건설이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광교택지개발지구에 ‘힐스테이트 광교중앙역 퍼스트’와 용인시 처인구 모현읍 왕산리 일원에 ‘힐스테이트 몬테로이’를 7월 중 분양할 예정이다. 또 8월에는 화성시에 ‘힐스테이트 봉담 프라이드시티’와 구리시에 ‘힐스테이트 구리역’, 평택시에서 ‘평택 서정연립 재건축’의 분양이 계획돼 있다.

대우건설은 8월 경기도 광명시 광명뉴타운 광명2R구역을 재개발하는 ‘베르몬트로 광명’과 경기 안양시 동안구 비산3동 281-1번지 일원에 짓는 ‘비산초교재개발(가칭)’, 포천시 소흘읍 송우리 산 18-1번지 일원에 짓는 ‘포천 태봉공원 푸르지오(가칭)’, 일산 탄현 지역주택조합사업 등을 분양할 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현재 화성시 영천동에서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를 분양 중이며, 8월에는 광주시 초월읍과 광명시 광명동에서 각각 할스테이트 분양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GS건설은 7월 ‘평택 지제역 자이’를 시작으로 8월에는 ‘이천 자이 더파크’를, SK에코플랜트는 ‘판교 SK뷰 테라스’를 분양할 예정이다. 또한 DL이앤씨는 의정부 신곡동 일원에 ‘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을, 한화건설은 8월 삼성디지털시티 수원사업장 인근에서 ‘한화 포레나 수원원천’을 각각 분양할 계획이다.

인천에서는 현대건설이 7월 ‘힐스테이트 자이 계양’과 ‘힐스테이트 숭의역’을 시작으로 ‘시티오씨엘 4단지’와 ‘힐스테이트 인천시청역’을 8월에 분양할 예정이다.

◇ 대구, 청주, 구미 등 지방 11곳서 분양 진행

지방에서도 주요 건설사들의 분양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대우건설은 7월 대구시 남구 이천동에 들어서는 ‘교대역 푸르지오 트레힐즈’와 경북 구미시 고아읍 원호로 산 44-12번지 일원에 짓는 ‘구미 푸르지오 센트럴파크’의 분양을 진행한다.

포스코건설은 7월 충청북도 청주시 복대동에 ‘더샵 청주센트럴’을 시작으로 8월 전북 전주시 덕진구에 ‘전주 에코시티 16블록’, 청주 서원구 모충동 일원에 ‘구룡공원 포스코더샵’이 예정돼 있다.

롯데건설이 창원 양덕2구역을 재건축하는 ‘창원 롯데캐슬 센텀골드’는 1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분양일정이 현재 진행 중이며, 강원도 강릉시 교동에서 ‘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를 7월 중 분양할 계획이다.

한화건설은 지난 4월 충남 천안시 동남구 신부동 146번지 일원에 분양할 예정이었던 ‘포레나 천안신부’를 7월로 연기해 분양을 앞두고 있다.

동부건설은 충남 당진 수청동에서 ‘당진 센트레빌 르네블루’ 2차를 분양중이며, 호반건설은 대전 유성구 용산지구 2·4블록에 ‘호반써밋 그랜드파크’를 7월 공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