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목 가구 전문기업 컨셉502가 어린이 가구 브랜드 ‘라삐앤모우(Rabbi & Mou)’를 론칭하고 첫 상품 ‘블록식 회전책장’을 출시했다.

컨셉502는 지난 2018년 창립한 원목 가구 전문 스타트업이다. 반려동물을 위한 가구 브랜드 ‘펫502’를 시작으로 캠핑 가구 브랜드 ‘에드우드’, 리빙 가구 브랜드 ‘마켓502’ 등을 운영 중이다.

네 번째로 선보이는 브랜드 ‘라삐앤모우’는 어린이 전문 브랜드다. 디자인과 어린이 특성을 고려한 기능, 안전성을 갖춰 아이와 부모가 모두 만족하는 가구를 지향한다.

첫 상품 ‘블록식 회전책장’은 성장기 아이들의 책읽기를 돕기 위해 고안된 회전 타입 책장 제품이다. 회전에 호기심이 많은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책을 가까이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아이들이 성장함에 따라 높이를 쌓아가며 교체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책장 기본 구성은 1단으로 상단과 하단에 각각 홈과 돌출부가 존재해 2단, 3단으로 결합해 사용할 수 있다. 360도 회전하는 만큼 4면 모두를 활용할 수 있고 한 단에 50권 이상의 책을 수납할 수 있어 아이의 성장과 함께 늘어나는 책들도 충분히 수납 가능하다.

토끼와 생쥐를 모티브로 한 두 캐릭터 라삐와 모우의 블록 자석을 더해 아이들의 그림과 낙서를 책장에 부착할 수 있는 재미 요소를 더했다.

어린이 가구의 필수 요건인 ‘어린이 가구 공급자 적합성 확인 인증’ 또한 마쳤다. 어린이가 직접 만지며 사용할 가구인 만큼, 모든 모서리는 라운딩 처리를 마쳤으며 고급 사무용 가구에 주로 사용하는 HPL코팅으로 마감해 오염에 강하다.

윤지현 컨셉502 대표는 “그간 우리 가족을 위한 가구를 만든다는 생각으로 품질 좋은 목재만을 취급하며 다양한 제품을 디자인, 설계해왔다”며 “어린이 성장을 함께할 안전한 가구를 제작할 수 있겠다는 자신이 생겨 라삐앤모우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블록식 회전책장은 디자인부터 설계까지 아이들을 위해 다년간 고심해 내놓은 제품”이라며 “성장기 아이들이 책 읽기에 흥미를 느끼고 더 나아가서는 올바른 정서를 함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라삐앤모우 블록식 회전책장은 출시 기념 최대 3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모든 제품은 라삐앤모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