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콘텐츠 전문기업 어반플레이와 액티비티 플랫폼 프립·여행 프로그램 업무협약 체결

서울 종로구 현대건설 계동사옥에서 열린 '현대건설-어반플레이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조현욱 현대건설 마케팅분양실장(왼쪽)과 홍주석 어반플레이 대표가 업무협약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건설 제공
[데일리한국 임진영 기자] 현대건설이 도시콘텐츠 전문기업 어반플레이, 액티비티 플랫폼 프립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코로나19 이후 해외여행이 사실상 불가능해지면서 제주도 등 국내 여행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국내선 여객수가 증가하면서 3월 국내선 이용 항공여객은 365만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93%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런 트렌드를 반영해 ‘제주도 여행 테마 서비스’를 개발, 입주민을 위한 주거서비스가 아파트 단지와 커뮤니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한정됐던 것에서 한층 확장해 아파트를 떠나 여행을 할 때에도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우선 제주도 서귀포시 사계리에 위치한 복합문화 공간 ’사계생활‘을 입주민들이 이용할 경우,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어반플레이와 재주상회가 공동운영하는 사계생활은 카페나 전시 공간 뿐 아니라 로컬 여행자를 위한 컨시어지로 북토크, 영화 상영회, 쿠킹 클래스와 미식회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이곳을 방문하는 입주민들은 판매하는 각종 상품 및 음료를 5~10%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제주 로컬 매거진 ‘인iiin’ 을 10% 할인 받을 수 있고, ‘계절제주’ 정기구독을 신청 후, 인증한 입주민은 제주 로컬푸드 등의 추가상품이 제공된다.

제주 한림읍에 있는 제주 플레이그라운드와 서귀포에 있는 프립캠프를 이용하는 ’디에이치‘와 ’힐스테이트‘ 입주민에게는 최대 20% 특별할인을 제공한다.

제주 플레이그라운드와 프립캠프에서는 요가 유튜버 황아영과 함께하는 패밀리 요가 클래스, 제주올레 서명숙 이사장과 함께 올레길 탐방 등 다양한 체험형 관광을 할 수 있다.

또한 제주향토음식보전연구원 원장 양용진 셰프와 스타셰프 장진우 셰프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등 입주민 전용 서비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여기에 입주민만 이용할 수 있는 개별링크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예약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제주 서귀포 해안가에 위치한 오션뷰 힐링 캠핑시설 소울빌리지에 입주민들이 방문할 경우, 캠프닉(피크닉 캠프), 차박 등 아웃도어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수영장과 피트니스 등 최고급 시설을 제휴해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지금까지의 주거서비스가 아파트 단지와 커뮤니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한정됐다”며 “이번 제주도 여행 테마 서비스 개발로 입주민들이 아파트를 떠나 여행을 할 때에도 디에이치·힐스테이트 브랜드에 대한 차별화된 가치를 느끼게 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