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화MTV 보니타가 조감도
최근 해양 레포츠 특화 산업단지로 떠오르고 있는 경기도 시흥시 ‘시화MTV(시화멀티테크노밸리)’에 각종 교통 개발 소식이 이어지면서 일대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우선 인천시와 경기도 주요 도시 등을 잇는 순환고속도로인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안산~인천 구간 사업이 2030년 개통을 목표로 빠르게 추진 중이다. 이 구간이 개통되면 시화MTV에서 서울까지 1시간 이내로 이동 가능해 접근성이 크게 향상된다.

영동 고속도로, 서해안 고속도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가 인근에 위치했으며, 서해선 원시역을 통한 4호선, 수인분당선, 서해선 등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여의도까지 빠르게 접근 가능한 복선전철 신안산선은 2024년 개통 예정이다.

경강선 연장 월판선 사업으로 인해 시흥에서 월곶·판교 구간의 소요 시간이 120분에서 30분으로 당겨질 것으로 예상된다. 스마트허브 트램을 통한 지역 내 인구 유입 효과와 관광 소재로서의 활용도 높아질 것이란 평가다. 지난해 12월 착공에 들어간 인천발 KTX 사업이 2025년께 완공되면 부산까지도 약 2시간 30분만에 도달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 가운데 ‘시화MTV 보니타가’가 6월 분양 예정이다. 시화MTV 보니타가는 웨이브파크 바로 앞, 시화MTV 중심 입지인 시흥시 정왕동 시화MTV 스트리트몰2 위치에 들어서는 지하1층~지상3층 규모의 복합스트리트몰이다.

딥다이빙풀, 인피니티풀, 아쿠아스파 등 웨이브파크와 시너지 효과를 이룰 다양한 해양레포츠 시설이 조성된다. 지에이건설이 다양한 어트랙션들과 스페인 스타일 디자인을 더해 유럽 해안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테마 스트리트몰 시공에 나선다.

시화MTV 내 주거 배후수요는 약 10만여명, 주변 산업단지 종사자는 약 40만여명으로 추정된다.안산 고잔신도시, 송산그린시티, 인천 송도국제도시를 비롯한 경기 서남부 인접 지역에서 차량으로 이동시 30분~1시간 내 이동이 가능하다.

사업지는 시화호 주변을 따라 조성된 시화나래둘레길과 인접해 위치하고 있으며,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등 기반 시설 공사가 진행 중이다. 이 구간이 개통되면 시화MTV에서 서울까지 1시간 이내로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인근에 평택시흥 고속도로 남안산IC가 위치하고 있다. 이를 통해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을 연계 이용할 수 있다. 서울 지하철 4호선과 수인분당선이 지나는 오이도역이 가깝고, 오이도 연결선 트램(예정)과 신안산선 복선전철(예정)이 개통 예정이다.

‘시화MTV 보니타가’ 분양홍보관 및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724-2에 들어서며, 서울 서초구 반포동 722-37 범양빌딩 2층, 인천 연수구 송도동 171 더샵트리플타워 웨스트 135호, 경기 시흥시 거북섬4길 퍼스트프라자 206호 등 거점 홍보관들이 추가로 운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