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우건설 제공
[데일리한국 김현진 기자] 대우건설은 지난 8일부터 인도 뭄바이해상교량 현장에서 현장 직원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한 백신접종센터(CVC)를 현장 내 설치해 자체적으로 운영하며 접종에 들어갔다고 10일 밝혔다.

백신접종센터 운영 및 기간은 오는 15일까지로 현장 근로자 2000여명과 근로자 가족 등 총 3000여명을 대상으로 인도에서 생산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1차 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다.

대우건설은 이번 백신접종센터 운영이 인도 내에서 재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관할지역 기관으로부터 승인받아 실시되는 것으로 백신공급부족 및 접종병원 분산으로 개인별 백신접종 예약이 어려운 현지 상황을 극복하고자 실시됐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이번 백신 접종은 동선 및 각 접종 단계별 인원수를 통제하는 접종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며 실시되고 있다”며 “이상반응을 대비해 긴급치료시설 운영 및 구급차를 상시 대기시키는 등 만전을 기해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대우건설은 밀접접촉이 빈번할 수밖에 없는 현장 특성을 고려해 단기간 내에 집단면역을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확인, 이를 신속히 추진하고자 지역 대형병원인 타타 메모리얼 센터(TATA Memorial Centre)와 파트너쉽을 체결하고 백신을 단독수급하게 됐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