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영호(왼쪽 두번째) KEPCO 상임감사와 성기청(왼쪽 세번째) LX공사 상임감사가 8일 전남 나주 한국전력공사 본사에서 감사업무 협약을 체결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X공사 제공
[데일리한국 김현진 기자] 한국국토정보공사(LX공사)는 한국전력공사(KEPCO)와 감사 전문성 강화 및 청렴성 제고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성기청 LX공사 상임감사와 최영호 KEPCO 상임감사는 이날 전남 나주 한국전력공사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감사업무에 대한 유기적 협조체계를 구축함으로써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는 혁신사례 발굴에 뜻을 모으기로 했다.

이에 양 기관은 △감사 전문성 제고를 위한 협력채널 확대 △감사업무 선진화를 위한 인력풀 공동 구성 △우수사례 벤치마킹 및 공유 △청렴문화개선·사회가치실현을 위한 상호협력 등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성 상임감사는 “청렴성·공정성 제고도 조직문화가 혁신돼야 이뤄진다”며 “양 기관이 협업해 기존의 벌주는 방식에서 탈피해 창의적 업무환경이 이뤄질 수 있도록 변화를 이끄는 마중물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최 상임감사는 “양 기관이 국민 접점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기관인 만큼 서로 긴밀한 협조관계를 토대로 업무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는 혁신 사례를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자소개 김현진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1/06/08 17:56:16 수정시간 : 2021/06/08 17:5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