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윤재업 KCC 상무, 한정훈 신한벽지 대표이사, 이기상 코맥스 상무, 김희수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지역균형국장, 이광회 한국해비타트 사무총장, 박용선 국토교통부 도시활력지원과장, 김진욱 주택도시보증공사 처장이 3일 서울정부청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CC 제공
[데일리한국 김현진 기자] KCC는 3일 서울정부청사에서 ‘민관협력형 노후주택 개선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갖고 1억4000만우너 상당의 건축자재를 후원하기로 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윤재업 KCC 총무인사총괄상무와 최임락 국토교통부 도시정책관, 김희수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지역균형국장 등 참여 기관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KCC는 2018년부터 새뜰마업 사업에 참여해 총 700여가구의 집수리에 필요한 각종 친환경 건축자재를 지원했다.

새뜰마을 사업은 급격한 경제성장 과정에서 소외된 취약 지역을 지원하고 주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안전, 위생 등 생활 인프라를 확충하는 범정부 차원의 프로젝트다.

KCC 관계자는 “소외되고 낙후된 마을에 희망과 활력을 불어넣어 행복하고 살기 좋은 마을로 거듭나도록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품질의 건축자재를 통해 안심하고 지낼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가는 데 힘을 보태고, 더불어 사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