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 직원가족들이 소외계층 어린이들의 환경 교육 지원을 위해서 환경문제에 대한 교육용 팝업북을 제작했다. 사진=DL 제공
[데일리한국 김현진 기자] DL그룹은 오는 6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친환경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경영을 강화하고 기후변화, 에너지 고갈 등 환경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진행되는 것으로 ‘지구를 위한 DL의 착한 일’이라는 주제로 본사와 현장에서 연말까지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DL이앤씨, DL케미칼, DL건설, DL에너지 등 DL 계열사가 모여 있는 디타워 돈의문 본사에서는 환경보호를 위해서 개인이 실천할 수 있는 작은 활동을 주목하고 있다. 쓰레기 배출은 줄이고 낭비되는 에너지를 절약하는 제로 웨이스트 챌린지를 실시한다. 직원들에게 일회용 컵 대신 개인 컵 사용, 이면지 사용 확대, 출퇴근 시 대중교통 이용 등을 권장하고 디지털 보고 활성화 및 PC 절전 생활화, 실내 적정 냉난방 온도 유지 등의 활동을 전사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직원가족들이 동참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소외계층 어린이들의 환경 교육 지원사업에 직원가족들이 참여할 방침이다. 직원가족들이 환경문제에 대한 교육용 팝업북을 제작해 이를 지역 아동센터에 전달할 예정이다.

본사 외 전국 곳곳에 위치한 사업장에서는 작업환경에 특화된 활동을 실시한다. DL이앤씨와 DL건설이 운영하고 있는 건설현장에서는 친환경 현장을 조성해 운영할 계획이다. 건설폐기물은 줄이고 재활용을 확대하는 한편, 분리수거를 강화하는 3R(Reduce·Reuse·Recycle) 활동을 전 현장에서 펼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