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역 파라곤 센트럴시티 조감도. 사진=동양건설산업 제공
[데일리한국 이정우 기자] 동양건설산업은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오송바이오폴리스 B-2블록에 짓는 ‘오송역 파라곤(Paragon) 센트럴시티’의 견본주택을 28일 열고 분양에 나섰다고 밝혔다. 오송 바이오폴리스지구의 첫 민간 분양 아파트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19개동, 전용면적 59㎡(A,B,C,D) 총 2415세대이다. 7월에 B-3블록 1673가구가 분양 예정이다. 추후 3차 추가 분양까지 이뤄지면 총 5800여세대의 파라곤 브랜드타운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오송 지역은 오송화장품산업단지, 첨단 의료복합단지, 청주전시관 등 생명과학·바이오산업 인프라 구축과 함께 KTX 오송 역세권 개발이 본 궤도에 오르며 주목받았다.

오송역 파라곤 센트럴시티는 세종시 관문에 들어선다. KTX경부선·SRT수서고속철도 오송역이 인접해 있어서 서울까지 3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유치원과 초·중·고(예정)가 있다. 단지 인근에는 상업지구가 있으며, 송산공원과 오송 호수공원도 있다.

단지는 조경 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6인의 전문 가든 디자이너가 만드는 이야기가 있는 ‘파라곤 가든’으로 조성된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아이들이 사계절 건강하게 수영을 즐길 수 있는 ‘사계절 유아풀’, 드럼과 기타, 그림 등 다양한 취미를 즐길 수 있는 ‘문화·여가 레슨실’, 올바른 독서습관까지 익히게 해주는 ‘어린이 도서관’ 등이 들어설 계획이다.

이와 함께 내 집 바로 앞에 멀티 수납 창고가 세대별로 제공된다.

이외에도 코로나19 등으로 집과 거실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진 트렌드를 반영해 파라곤만의 와이드형 광폭 거실을 적용해 탁 트인 공간감과 개방감을 누릴 수 있다.

오송역 파라곤 센트럴시티는 분양가상한제를 적용 받고 전국 청약이 가능하다. 이후 일정은 특별공급 6월7일을 시작으로 청약 1순위 접수는 당해지역 9일, 기타지역은 10일이다. 2순위 접수는 11일이고 당첨자 발표 17일이다. 정당계약일은 7월2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352-17번지에 마련돼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