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건설이 서울시 구로구 구로동 197-11 외 1필지에 분양하는 지식산업센터 '아티스포럼'이 다음달 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0층, 연면적 6만3086㎡ 규모로 들어서며 지식산업센터와 업무시설,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들어설 예정이다.

위치는 서울 지하철 7호선 남구로역, 2호선 구로디지털단지역, 2·7호선 환승역 대림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서울디지털산업단지로 불리는 G밸리 1단지 중에서도 노른자위로 꼽혔던 구 해피랜드 부지에 준공된다.

향후 교통환경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안산~여의도 구간 복선 전철인 신안산선이 오는 2024년 개통할 계획으로 한층 넓은 교통망을 누리게 된다. 여기에 강남순환고속도로 개통으로 강남으로의 이동이 더욱 빨라졌고 서부간선도로를 통해 서해안, 경부고속도로 접근도 용이하다. 올해에는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이 마무리된다.

아티스포럼은 최신 설계 등을 반영했다. 지상층 기준 모든 호실에 4.2m의 높은 층고가 적용되고 입주 기업을 위한 회의실뿐만 아니라 편의시설과 휴게실이 들어선다. 공개공지 및 휴게공간과 옥상정원, 옥외정원 등 입주사 직원들의 쾌적한 업무환경과 다양한 공간을 구성했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아티스포럼은 G밸리 내 에이스건설의 27번째로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라며 “최신 트렌드 설계를 적용했고, 쾌적함을 누릴 수 있는 환경도 조성해 임직원들의 높은 만족도는 물론 뛰어난 업무 효율까지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아티스포럼 홍보관은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31길 61 드림마크원 데이터센타 103호에서 운영 중이다.

한편, 에이스건설은 1990년대 중반부터 국내 부동산 시장에 지식산업센터를 내놓으며 국내 최대 지식산업센터 준공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지난해 시공능력평가 순위에 따르면 에이스건설은 지난 2017년까지 80위권에서도 맴돌았지만, 2018년 77위로 시작해 2019년엔 63위, 지난해에는 53위로 도약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