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안전 경영 의지 전달…안전 경영 선포식 개최·클라우드 기반 모니터링 제도 도입

21일 김현준 LH 사장이 성남 금광1구역을 방문해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LH 제공
[데일리한국 임진영 기자] 김현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이 21일 성남 금광1구역 건설공사 현장을 방문해 안전 경영을 강조했다고 LH가 밝혔다.

또 LH는 이날 건설현장 산업재해 감축을 위한 안전경영방침과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전파하기 위해 안전경영선포식을 개최했다.

성남 금광1구역은 재개발사업(성남 재개발 2단계)이 추진되는 곳으로, LH가 지난 2008년부터 사업시행자로 참여하고 있다.

김현준 사장은 “국민의 생명 및 안전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겠다”며 “특히 중대재해 예방, 사망사고 제로화, 입주민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LH 안전홍보 동영상 시청과 더불어 중대 재해로 이어지기 쉬운 건설기계에 의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건설기계장비 거리두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또한, 정보 전달 효과가 높은 안전교육 VR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 날 현장에서 시연했다. 제작된 VR 콘텐츠는 공사 현장에 배포할 계획이다.

김현준 LH 사장은 “안전 부문은 경각심을 가지고 중요하게 생각해야한다”며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