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19세 이상 국민 누구나 참여…15일까지 홈페이지 접수
  • ‘2021 한난 홍보 콘텐츠 공모전’ 안내 포스터. 사진=한국지역난방공사 제공
[데일리한국 임진영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가 청년 일자리 창출 및 국민의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2021 한난 홍보 콘텐츠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예년과 달리 공모분야를 확대해 동영상·징글(광고 음악)·굿즈 디자인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동영상·징글 부문은 ‘국민과 함께 하는 따뜻한 에너지 공기업’, ‘탄소중립을 선도하는 친환경 에너지 공기업’,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행복 에너지 공기업’ 3개의 대주제로 시행하고, 굿즈 디자인은 ‘한난의 캐릭터와 CI 등을 활용해 따뜻한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는 일상 생활용품 디자인’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은 만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개인 또는 팀(3명 이내)으로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7일부터 7월 15일까지 접수 가능하다.

응모작은 1차 내·외부 전문가 및 네티즌 심사, 2차 오프라인 종합평가를 거쳐 대상을 비롯한 최우수상, 우수상 등 33점을 선정하고, 시상식을 통해 총 1720만원 상당의 상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희망하는 수상자에 한해 한난 홍보활동 지원 시 우대, 한난의 창업기업 지원사업과 연계해 창업기업이 필요로 하는 영상, 음악, 디자인 분야에서의 일자리 매칭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공모전 수상작은 향후 한난 SNS채널 등을 통해 적극 홍보될 예정이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윤지현 한난 사회가치혁신실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집단에너지와 신재생에너지의 친환경성을 널리 홍보함은 물론, 청년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가치 이행의 토대가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기자소개 임진영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1/05/13 15:31:00 수정시간 : 2021/05/13 15:31:00
데일리한국 지사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