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PO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 안내 포스터. 사진=한국남부발전 제공
[데일리한국 임진영 기자] 한국남부발전이 환경·사회·지배구조 개선(ESG) 경영 선도를 위한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남부발전은 창의적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ESG 혁신과제 발굴을 위해 ‘KOSPO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를 오는 28일까지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대한민국 모든 국민이 참여 가능한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은 ESG 3개 분야인 환경, 사회, 지배구조 개선에 대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남부발전은 응모된 아이디어를 서면심사와 경진대회를 통해 대상 1건, 우수상 2건, 장려상 5건 등 총 8건을 선정, 대상 200만원, 우수상 100만원, 장려상 30만원을 상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또 참가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20명에게는 2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최종 수상작은 실현 가능성 등을 검토한 후 남부발전의 혁신과제로 반영될 예정이다. 해당 과제의 진행 상황은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이달 28일까지 진행되는 아이디어 공모전 관련 세부사항은 남부발전 홈페이지 내 ‘국민생각함’에서 확인 가능하다. 기타 문의는 남부발전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