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공사금액 1700억원 규모 사업 단독 수주…이달 착공해 33개월간 공사 예정

싱가포르 라브라도 오피스 타워 공사 위치도. 사진=현대건설 제공
[데일리한국 임진영 기자] 현대건설이 1700억원 규모의 싱가포르 SP그룹 라브라도 오피스 타워 1단계 및 변전소·관리동 신축공사를 수주했다고 14일 밝혔다.

현대건설은 지난 3월 발주처인 싱가포르 SP그룹으로부터 이번 공사에 대한 낙찰통지서(LOA)를 접수했다. SP그룹은 싱가포르 최대 전기·가스 배급사로 지난해 연말에 현대자동차그룹과 ‘싱가포르 전동화 생태계 구축·배터리 활용 신사업 발굴을 위한 사업협약’을 체결한 기업이다.

이번 공사는, 싱가포르 서남쪽 파시르 판장 지역에 지하 4층 규모의 지하변전소와 지상 5층 규모의 관리동 신축 및 추후 발주될 34층 규모 오피스 타워의 기초공사(흙막이·파일 공사)를 진행하는 프로젝트다.

대지면적은 2만3375㎡, 연면적은 9만5457㎡로 이달 착공 예정이다. 공사기간은 착공 후 33개월이다.

이번 공사는 현대건설이 단독 수주했다. 현대건설은 사업 부지에 230kV 지하변전소 부지정지 ·지하공사(875억원 규모)를 공사 중에 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향후 입찰예정인 오피스타워도 수주할 수 있도록 회사의 모든 역량을 동원해 성공적으로 공사를 수행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