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주택 독립성과 아파트의 편리함을 다 갖춘 테라스 하우스 ‘죽전 테라스&139’가 4월 분양 예정이다.

코로나19 사태로 재택근무와 원격수업이 일반적인 상황이 되면서 테라스 공간을 활용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테라스에 대한 니즈가 커지고 있다.

이에 모든 가구가 테라스 타입으로 설계되는 테라스하우스가 등장하고 있다. 테라스의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수변공원 등 자연환경과 맞닿은 입지에 들어서는 경우가 많다.

아울러 테라스하우스는 상대적으로 넓은 부지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뛰어난 상품성 대비 공급량이 많지 않아 희소가치가 높다.

실제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에 따르면 같은 경기도 용인시 보정동에 위치한 죽전힐스테이트테라스하우스 전용 204㎡는 올해 3월 18억원에 거래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019년만해도 13억~14억원대에 거래된 것에 비해 약 5억원 가량 올랐다.

경기 고양시의 '킨텍스 원시티' 전용 84㎡T1은 올해 12억7000만원에 거래돼 분양가(5억7870만원)보다 7억원 가까이 올랐다. 반면, 테라스가 없는 전용 84㎡B는 11억500만원에 매매돼 분양가(5억3200만원)보다 5억7000여만원 오르는 데 그쳤다.

4월 분양을 앞둔 죽전 테라스&139는 모든 세대에 개별 테라스를 도입했다. 또 각 세대별 프라이버시를 고려하여 넉넉한 동간거리를 확보했다.

집 앞 주차장·옥상·테라스가 있는 단독주택형 주거공간이면서 동시에 아파트처럼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외부공간을 공유하는 단지다. 단독주택처럼 층간소음 걱정이 없는 한편, 아파트와 같은 집단 관리 시스템을 도입했다.

해당 단지는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29-7번지에 위치하며 전용면적 84㎡ 단일 총 139세대로 구성된다. 시공은 수원 호매실 동광뷰웰, 화성남양뉴타운 동광뷰웰아파트 등을 시공한 60년이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동광건설이 맡았다.

단독주택 형태 2~3층 독립구조로 만들어졌다. 주방 팬트리, 붙박이 수납장 등으로 수납공간 실속을 높였다. 단지 인근에는 죽현마을 중앙공원, 배수지공원, 소담공원, 한성CC 등이 위치해 있다.

교통은 분당선 죽전역과 보정역이 인접한 더블역세권에 위치해 있어 이를 통해 강남뿐만아니라 수원, 분당까지도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오는 2023년 GTX-A노선 용인역(예정, 수인분당선 구성역 환승)이 개통 시 삼성역까지 13분대에 이동 할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경부고속도로와 분당~수서간 고속도로가 가깝다.

단지 인근에는 죽전역이 자리하고 있어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등의 상권과 시설 이용이 용이하다. 보정동 꽃메마을 핵심상권이 인접해 있다. 학교는 독정초가 도보 10분 이내에 위치해 있으며 용인시 학업평가 1위인 신촌중학교도 가깝다.

경기도, 용인시, 경기주택도시공사, 용인도시공사가 공동 시행하는 ‘경기용인 플랫폼시티’가 도시개발구역으로 지정돼 사업 추진이 본격화되고 있다. 경기용인 플랫폼시티는 총사업비 6조2851억원이 투입돼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마북동, 신갈동 일원 약 275만7186㎡(약 83만평)에 2025년 완공될 예정이다.

경기용인 플랫폼시티가 완공되면 향후 용인시는 수도권 남부 신성장 거점도시로광역급행철도(GTX) 기반 교통허브가 될 전망이다.

한편 죽전 테라스&139 홍보관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183(오리역 3번출구)에 위치해있다. 원활한 방문과 상담을 위해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관련 정보 확인 및 문의는 대표전화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