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산업안전협회·대한산업보건협회와 건설재해 예방 혁신사업 위한 MOU 체결

25일 서울 금천구 가산동 KISA 안전교육센터에서 열린 ‘건설 안전?보건 재해예방 혁신사업 추진을 위한 공동협력 협약식’에서 백헌기(왼쪽부터 차례대로) 대한산업보건협회 회장, 우무현 GS건설 지속가능경영부문 사장, 박종선 대한산업안전협회 회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GS건설 제공
[데일리한국 임진영 기자] GS건설이 건설현장 재해 예방을 위해 대한산업안전협회 및 대한산업보건협회와 ‘건설 안전·보건 재해예방 혁신사업 추진을 위한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GS건설은 25일 서울 금천구 가산동 KISA 안전교육센터에서 우무현 GS건설 지속가능경영부문 사장과 박종선 대한산업안전협회 회장, 백헌기 대한산업보건협회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GS건설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건설현장의 효율적인 산재 예방 방안을 마련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급변하는 작업환경 및 안전보건 패러다임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구축하기 위해 안전과 보건 분야 민간 최고 기관과 협력 체제를 구축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이번 공동협약을 계기로 각 기관은 상호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건설현장 산업재해 감소를 위한 공동 노력을 진행하게 된다.

또, 안전보건관리의 디지털화에 따른 변화를 연구·분석하고, 스마트 안전보건관리 기술에 기반을 둔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는 등 안전보건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공동 대응 방안 연구에도 나서게 된다.

우무현 GS건설 지속가능경영부문 사장은 “이번 협약식으로 건설현장 안전·보건에 대한 패러다임 및 정책 변화에 선제적 대응을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됐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해 첨단 재해예방 시스템 발굴 및 보급에 나서는 등 안전 분야의 선진화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