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라피아노 삼송 메인 조감도 (사진=RBDK 제공)
단독주택은 아파트와는 달리 세대 간 독립적인 구성을 통한 사생활 보호와 더불어 가능하고 개인 마당이나 다락방, 루프탑 테라스 등이 포함되는 경우가 많아 실사용면적이 넓다. 또한 갈수록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층간소음 문제도 줄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가운데 최근에는 규모와 브랜드를 동시에 갖춘 ‘단지형 단독주택’들이 등장하고 있다. 디벨로퍼 RBDK(알비디케이)의 ‘라피아노’의 경우 2017년 김포에서 첫 선을 보이기도 했다.

고양 삼송지구에는 ‘힐스테이트 라피아노 삼송’이 공급을 앞두고 있다. 현대건설이 시공에 참여한 단지형 주택으로, 힐스테이트 브랜드의 첫 번째 단지형 주택 사업이다. 고양시 덕양구 오금동 648번지 외 6필지에 총 452세대 규모로 들어설 예정이다.

84㎡ 단일 면적의 8개 평면으로 설계됐으며, 다양한 특화설계 적용을 통해 실사용 면적을 늘렸다. 각 세대 간 독립성을 보장받는 단지형 주택으로 사생활 또한 보호된다. 타입별로 라피아노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중정 타입 및 팬트리, 테라스 등의 다양한 공간이 제공되기 때문에 수요자 취향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다.

입주민 차량 관리를 돕는 주차관제시스템과 함께 단지 곳곳에 범죄예방 CCTV와 실내 동체 감지 시스템을 도입한다. 사업지 바로 옆에는 오송산과 오금천 등의 풍부한 녹지 환경이 자리하고 있다.

단지 안에 어린이집 조성 계획이 있고 삼송지구 내 고양오금유치원, 오금초, 신원중, 신원고 등이 있다. 이 밖에 스타필드 고양, 롯데몰 은평, 이케아, 농협하나로마트 등의 상업시설 및 은평 성모병원 등 다양한 인프라가 주변에 위치했다.

주변 교통으로는 3호선 삼송역과 지축역이 약 2km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삼송역의 경우 현재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 사업이 예비타당성 조사 중이다. 지축역에서 2정거장 거리인 연신내역에는 GTX-A 노선 계획이 확정되어 개통시 서울 강남권 및 수도권 남부 이동편의성이 한층 개선될 전망이다. 이 외에도 통일로 및 일영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통일로 나들목, 서울문산고속도로 고양 분기점 등 광역도로망이 갖춰졌다.

한편, ‘힐스테이트 라피아노 삼송’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신원동 629-1에 마련될 예정이다. 다양한 타입을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미건립 유니트도 VR 및 CG영상 체험을 할 수 있는 디지털 전시관을 별도로 마련해 현장감 있는 간접체험이 가능하다. 견본주택 방문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전 예약제로 진행한다. 온라인에서도 유니트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