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조선업계가 세계 1위의 수주량을 보임에 따라 전체 인구 70%가 직·간접적으로 조선업에 종사하는 거제시에 대한 기대감이 오르고 있다.

조선·해운 분석기관인 클락슨리서치가 2020년 국가별 선박 수주 실적을 집계한 결과, 전 세계 선박 발주량 1924만CGT 가운데 한국은 42.6%인 819만CGT를 수주해 다시 한 번 세계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상반기 코로나19로 인해 잠시 주춤했으나 연말 동안 고부가가치 선종인 LNG선 21척, 초대형 원유운반선 6척, 대형 컨테이너선 10척을 수주하며 1위를 되찾은 것.

조선업 부활이 호재로 작용하는 지역으로는 대형 조선소가 위치한 경남 거제가 있다. 거제는 남부내륙철도(서부경남KTX)가 사업 진행에 속도를 붙여 오는 2022년 상반기 착공을 시작하는 등 호재가 여럿 있다. 최근 김해신공항 건설 사업이 백지화되는 분위기를 보임에 따라 거제 인근에 위치한 가덕도 신공항 가능성도 대두된다.

거제시 고현동 일대에는 해양복합도시 조성사업 빅아일랜드 사업도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해 거제 고현항 항만은 향후 주거, 상업, 문화관광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한다.

이 가운데 경상남도 거제시 고현항 지구단위계획구역 L2블록에 총 1113세대의 ‘e편한세상 거제 유로스카이’가 공급을 앞두고 있다.

e편한세상 거제 유로스카이는 2019년 하반기 분양을 마친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이하 유로아일랜드)의 2차 단지다. 유로아일랜드와 합치면 총 2162세대의 e편한세상 브랜드 대단지를 형성하게 된다. 거제 앞바다가 보이는 스카이 커뮤니티와 DL이앤씨(DL E&C, 옛 대림산업)만의 주거 평면 C2 하우스가 적용될 예정이다.

DL이앤씨는 e편한세상 거제 유로스카이 분양을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12월에는 관심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설문 참여 이벤트를 진행했다. 현재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2차 설문 참여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1등(2명)에게는 글래드 호텔 덕다운 이불세트가 경품으로 제공되며, 2등(50명)에게는 글래드 호텔 프리미엄 와인 1병이 제공된다.

사이버 주택전시관 오픈 전일까지 진행되는 이 이벤트는 홈페이지 팝업 및 이벤트 페이지, QR코드 등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당첨자는 문자 메시지 또는 유선을 통해 발표되고, 당첨자는 방문 예약을 통해 홍보관에 방문해 경품을 수령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카카오톡 채널 추가 이벤트도 진행 중으로, 채널 추가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글래드 호텔 프리미엄 와인을 증정할 계획이다.

e편한세상 거제 유로스카이는 차에서 내리지 않고 분양정보 안내 및 간단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비대면 대응 마케팅,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 방식의 사전 홍보를 진행 중이다. 관심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VIP 멤버십 서비스도 진행한다.

한편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e편한세상 거제 유로스카이’의 홍보관은 거제 빅아일랜드 내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