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증명발급 솔루션 기업 아이앤텍이 비대면 시대 맞춤 웨비나(웹+세미나) 플랫폼인 ‘깨비나’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

그동안 정보통신기술 발전에도 불구하고 행사 참가 확인은 별도로 참가확인서를 요청하는 방식으로 처리해왔다. 공무원의 경우 상시학습대장에 수기로 입력해 사후에 행사주최 부처에서 행사참가부처로 공문 발송 처리하며, 민간 참가자는 본인 인증샷이나 참가확인서를 요청하는 방식으로 증명했다.

이에 코로나19로 인해 웨비나가 더욱 대두됨에 따라 아이앤텍, 디딤커뮤니케이션, 한국교원캠퍼스는 지난 14일 업무협약을 진행하고 깨비나를 운영하기로 했다.

깨비나는 타임스탬프, 전자문서유통 기술을 적용한 웨비나 플랫폼이다. 온라인 참가 확인을 신뢰할 수 있는 전자문서 증명서 서비스가 가능하다. 오프라인 행사 역시 스마트 장비와 QR코드 등을 통해 참가확인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아이앤택, 디딤커뮤니케이션, 한국교원캠퍼스는 웨비나 플랫폼 관련 협업이 디지털경제시대에 새로운 성장동력이라고 판단해 업무협약을 진행했다는 설명이다.

아이앤텍은 비대면 시대 대응을 위한 행사 참여 확인 전자증명서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개발한다. 디딤커뮤니케이션은 비대면 시대에 맞는 웨비나 서비스 개발과 고객 중심의 플랫폼 기획 및 사업확장에 주력한다. 한국교원캠퍼스는 깨비나 플랫폼 개발과 기획, 서비스 개발, 운영을 전담한다.

깨비나는 국내 웨비나 플랫폼 중 최초로 타임스탬프, 전자문서유통 기술 등을 적용한 참가확인 전자증명서 발급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온라인 행사 사전등록부터 라이브 스트리밍 송출, 상시학습인정 수료증 발급과 행사참석 현황 분석까지 토탈 서비스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