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기범 동국제약 부회장이 사회공헌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함과 동시에 유관기관과 정기적인 협약을 맺고 중장기적 플랜을 잇따라 지시하고 있다.

‘잇몸의 날’은 대한치주과학회가 치주질환(잇몸병)의 위험성과 올바른 잇몸건강 관리법을 알리기 위해 2009년 제정한 대국민 계몽 캠페인이다. 행사 당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행사 전후로 전국 치과대학과 보건소에서 잇몸 건강강좌를 실시하는 한편, 여건이 되지 않는 취약계층을 초청해 무료 치과진료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효(孝)’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부모님께 손글씨로 편지를 써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부모님의 건강을 챙기자’는 취지의 ‘인사돌플러스와 함께하는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2015년 서울 및 주요 광역시에서 시작된 이 행사에는 현재까지 약 5000여명 이상의 일반 시민들이 참여했다. 또한 매년 5월 가정의 달,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독거 어르신들께 응원의 메시지를 작성하는 방법을 통해 적립된 효 박스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기부한다. 잇몸 건강을 위한 치약, 칫솔로 구성한 효 박스는 센터를 통해 전국의 복지시설에 전달한다.

‘국립공원 산행안전 캠페인’은 2009년부터 동국제약과 국립공원공단이 체결한 ‘안전한 산악문화 정착을 위한 협약’에 따라, 매년 봄·가을에 전국 주요 국립공원에서 등산객들의 안전한 산행을 독려하는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은 국가 기관과 민간 기업체가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는 공익 캠페인의 모범사례로 꼽히고 있다. 코로나19로 현장 캠페인 활동이 어려웠던 지난해에는 ‘마데카솔과 함께하는 전국 국립공원 산행 안전 지도’ 무료 배송 서비스를 진행했다. 온라인을 통해 신청할 수 있고, 신청자가 희망하는 최대 5개 지역의 전국 국립공원 산행 안전 지도를 무상으로 배송한다.

‘센시아-워크온 기부 챌린지’는 정맥순환장애를 예방하고 관리하기 좋은 습관인 ‘걷기’를 통해 기부를 실천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동국제약의 정맥순환 개선제 ‘센시아’와 모바일 헬스케어 플랫폼 ‘워크온’, 월드비전 ‘사랑의 도시락’이 함께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아이들에게 ‘건강한 한끼’를 선물하자는 취지로 시작했다. 이를 통해 2019년에는 총 3천 개의 도시락을 결식아동들에게 전달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