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기 조절이 가능한 다용도 보관용기 ‘퍼즐락’이 지난해 9월 일본 대형 홈쇼핑 샵채널에 론칭한 이후 올해 4월 2차 방송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퍼즐락은 용기의 크기조절패턴에 따라 크기 조절이 가능한 제품으로, 한 개의 용기를 다양한 사이즈로 변형할 수 있어 수납공간과 내용물의 양에 맞는 효율적인 수납이 가능하다. 용기 크기를 줄였을 때 빈 공간에 들어있는 공기 층이 제거돼 내용물과 공기의 접촉이 줄어 산화가 감소해 신선함을 비교적 오래 유지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용기처럼 단순히 쌓는 방식이 아닌 용기끼리 강력하게 결합이 가능해 보관이 용이하다. 기존 보관 용기 제품들은 깊이가 있거나 분리되지 않아 세척이 불편한 반면 퍼즐락은 모든 파트가 분해 가능해 세척하기 쉽다. 식기세척기나 식기건조기, 전자레인지 사용이 모두 가능해 활용도가 높은 것도 특징이다.

해당 제품을 선보인 ㈜퍼즐락은 2014년 설립돼 창의적인 제품 제작을 위해 연구하는 기업으로, 일상생활에서의 새로운 편리함을 창조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5년 간 연구 개발을 통해 제작된 퍼즐락은 한국뿐만 아니라 미국 FDA, 독일 LFGB 식품규격인증을 통과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국내외 16개의 특허를 보유 중이다.

현재는 일본뿐만 아니라 러시아, 독일, 이탈리아 3개국의 유럽 국가 및 대만에 진출하는 등 혁신적인 기능 제품으로 해외 시장을 사로잡으며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또한 이번 달에는 대만 MOMO TV 홈쇼핑에 방영될 예정이다.

관계자는 “밀폐용기 시장은 재질 및 디자인외 기술적인 부분에서 정체 중이다”라며 “전 세계적으로 1인 가구 및 소규모 가정이 크게 증가하면서, 효율성을 중시하는 트렌드와 소비 패턴이 형성됐기 때문에 새로운 방식의 크기조절 매커니즘 및 유니크한 디자인의 퍼즐락이 국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퍼즐락은 제품의 높은 퀄리티를 위해 국내생산을 하고 있으며 해외수출에 총력을 기울이는 가운데 국내 판매도 예정돼 있다.

또한, 퍼즐락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최하고 서원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관하는 2020년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의 지원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