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이 12월 고덕국제신도시에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을 신규 분양한다. 해당 단지는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 Ebc-2블록에 지하 3층~지상 49층 3개동, 총 660가구 규모로 들어서며 전용 78~93㎡ 중대형 면적으로 구성된다. 단지 내 상업시설 ‘브리티시 고덕(576실 중 금회공급분 575실)’과 동시 분양에 나선다.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은 남향 위주 배치에 4베이 및 5베이 판상형 설계가 적용됐다. 또 실내골프연습장을 비롯해 사우나, 피트니스장, 독서실, 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함께 분양되는 브리티시 고덕 역시 시공 단계부터 대형 프렌차이즈 입점을 감안 설계해 문고, SSM, 키즈시설 등 앵커테넌트의 입점 계획이 추진 중이다. 또 판매 및 업무, 의료시설 등이 들어설 수 있는 중심상업지역이 맞닿아 있다.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은 고덕국제신도시 최중심부인 비즈니스 컴플랙스타운에 위치한다. 수도권 1호선 서정리역과 차량 6분 거리에 위치해 있고, SRT 및 수도권 1호선이 정차하는 지제역도 10분 내외로 이동할 수 있다. 특히 서정리역과 지제역을 연결하는 수원발 KTX 직결사업도 추진되고 있다는 부분도 엿보인다.

BRT(간선급행버스체계) 정류장도 가깝다. 평택~제천간 고속도로를 이용해 서해안 고속도로 및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 (가칭)고덕초등학교, 고덕중학교가 2023년 9월 개교 예정이며, 국제학교 신설이 예정된 에듀타운도 인근에 위치한다.

고덕국제신도시 에듀타운은 약 16만7000㎡ 규모의 교육 특화 구역으로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 신설이 계획돼 있다. 단지에 인접한 중심상업지구 내 학원가 형성도 가능할 전망이다.

단지 가까이 서정리천 수변공원과 함박산 중앙공원 등도 위치한다. 예술의 전당과 박물관, 도서관 용지도 1km 이내에 자리하고 있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평택시 비전동 일원에 자리하고 있다.

한편, 힐스테이트는 여러 설문조사에서 브랜드파워를 입증하고 있다. 부동산 리서치회사 닥터아파트가 지난달 조사한 ‘2020 아파트 브랜드파워 순위’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아파트 브랜드파워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해 4월부터 매달 실시하는 아파트 브랜드 평판 조사에서도 올해 11월까지 20개월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