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백조가 대구 달성군 유가읍 대구테크노폴리스에 주거복합단지 ‘대구테크노폴리스 예미지 더 센트럴&애비뉴스완(이하 대구테크노폴리스 예미지 더 센트럴)’을 분양한다.

대구테크노폴리스 예미지 더 센트럴은 지하 2층~지상 35층, 9개 동, 전용면적 99~152㎡, 총 894가구의 아파트로 조성되며, 단지 내에는 지하 1층~지상 3층, 연면적 4만2,581㎡ 규모의 프리미엄 상업시설인 ‘애비뉴스완’이 함께 공급된다.

대구산업선 테크노폴리스역이 단지 인근 조성 예정이다. 대구산업선이 2027년 개통 목표로 추진 중이다. 북현풍IC가 인접해 중부내륙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한 광역이동이 수월하며, 대구수목원~테크노폴리스간 진입도로를 이용하면 대구 시내권에 2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포산고를 비롯해 초·중·고가 다수 위치해 근거리 통학이 가능하다. 또 중심상업지구에 학원가가 조성돼 있고, 국립대구과학관, 대구경북과학기술원을 비롯해 계명대 달성 캠퍼스와 경북대 캠퍼스(예정부지)도 가깝다.

단지 바로 앞에는 테크노폴리스 중심상업시설이 있다. 단지 내에는 뉴욕 맨하탄의 감성을 적용한 대구테크노폴리스 최초의 테마형 스트리트몰 ‘애비뉴스완’이 조성된다.

‘대구테크노폴리스 예미지 더센트럴’은 대구국가산업단지와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로 진입하는 관문에 위치해 직주근접도 가능하다. 인근에는 넥센일반산업단지와 달성1·2차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가 위치해 있다.

전세대 남향 위주 단지 배치와 축구장 1.5개 크기 중앙공원을 조성한다. 넓고 탁트인 단지 조성을 위해 1층이 없는 구조로 만들어 저층세대의 프라이버시를 확보했다. 주차장은 입주민 보행 안전을 위해 100% 지하로 설계했다.

분양관계자는 “대구테크노폴리스 내에 최고층으로 지어지는 이 단지는 교육, 교통, 자연환경, 생활 인프라 등 모든 핵심을 갖췄다”며 “주거선택에 있어서 수요자들이 쇼핑, 여가, 생활, 교통 등 여러 편의시설을 가진 주거환경을 찾는 일이 점점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단지는 지난 달 24일 1순위 청약에서 최고 청약경쟁률은 41.5대 1을 기록했다. 특별공급을 제외한 870가구 모집에 총 3,146건이 몰린 이 단지는 최고 청약경쟁률은 41.5대 1, 평균 3.62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대구테크노폴리스 예미지 더센트럴’ 모델하우스는 대구광역시 달성군 유가읍 봉리 620번지 일원에 조성돼 있다. 오는 18일까지 모델하우스 내에서 정당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며,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