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의 신흥주거타운으로 급부상 중인 초고층 주거복합타운에 ‘이천 서희스타힐스 스카이’가 들어선다. 현재 지구단위계획결정을 완료하면서 사업이 본궤도에 오른 상태다.

단지는 이천시 안흥동 279-1번지 일원에 지하 5층~지상 최고 49층, 6개동 규모로 건립할 예정이다. 전용면적 단일 84㎡ 아파트 945세대(예정)와 오피스텔 200실(예정), 총 1145세대(예정)와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주상복합단지로 조성한다.

앞서 7월 1일 지구단위계획결정고시를 완료하는 등 조합 사업도 탄력을 받고 있어 아파트 건립이 초읽기에 들어갔다.

이천 서희스타힐스 스카이 지역주택조합은 조합원 모집을 진행 중이며, 사업부지 내 97% 토지소유권을 확보했다.

단지 건립 시 이천 안흥동에 조성되는 초고층 주거복합타운의 전체적인 윤곽이 드러날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초고층 주거복합타운은 이천시의 체계적인 개발 및 관리를 바탕으로, 약 5천세대 규모로 조성한다.

초고층 주거복합타운 내 건립하는 이천 서희스타힐스 스카이는 교통과 학군, 생활편의시설 등의인프라를 갖췄다.

중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중부대로(42번 국도) 등이 인접해 주요 도심이 빠르게 연결된다. 도보로 이천종합터미널을 이용할 수 있고, 반경 2km 내에 경강선 이천역이 자리해 대중교통을 통해 강남과 판교 등 주요 업무지구로 이동하기가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는 안흥초, 이천중, 이천제일고 등 초, 중, 고교는 물론, 이천 청소년문화센터, 시립도서관, 교육복합시설 예정부지가 가까이 있다. 도보로 롯데마트를 이용할 수 있고, CGV, NC백화점 등 생활편의시설이 가까이 있다. 복하천 수변공원을 비롯한 안흥유원지, 이천온천공원, 온천지구 등이 근거리에 위치했다.

이천 시청, 세무서, 경찰서, 지방법원 등 공공기관도 가까운 거리에 있고, 올 하반기에는 차세대 반도체 생산 방식인 EUV 공정이 적용되는 SK하이닉스 M16 공장 준공이 예정돼 있어 배후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

다양한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선다. 단지 곳곳에 다양한 초목을 식재한 단지 안 산책로를 조성하며, 쉼터 및 조경 특화설계를 적용해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지역주택조합아파트로써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일반분양 아파트 분양가 대비 비교적 낮은 분양가에 공급할 예정이다. 조합원 가입은 무주택자이거나, 국민주택규모(85㎡) 이하 1주택 소유한 세대주까지 가능하다.

일반분양 전 마지막 조합 모집인 ‘이천 서희스타힐스 스카이’ 모델하우스는 이천시 중리동43-1번지에 자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