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선물세트 등 ESG 강화

[편집자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다가오는 설에도 일가친척이 모두 모일 수 없게 됐다. 왁자지껄한 명절 분위기는 힘들겠지만, 가족과 친지들에 대한 마음만은 변함없을 것이다. 유통·식품·제약업계는 코로나19에 선물로 마음을 전해야 하는 상황에서 각자의 마음을 담을 수 있도록 다양한 설 선물을 마련했다.

사진=사조대림 제공
[데일리한국 천소진 기자] 사조대림은 임인년(壬寅年) 설을 맞아 '2022 사조 설 선물세트' 70여 종을 선보였다.

ESG경영의 일환으로 환경보호와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코로나19로 어려워진 가계 여건 등을 고려해 설 선물세트에 친환경과 실용·실속의 키워드를 담아 기획했다.

사조대림은 선물세트를 통한 친환경 경영활동을 확대해가고 있다. 지난해에는 명절 선물세트 중 높은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는 '안심특선 22호'를 비롯해 선물세트 70여 개 품목의 포장재 면적을 축소해 연간 약 10톤가량의 플라스틱 사용 감축효과를 얻었다.

이번에는 프리미엄 캔햄 안심팜의 플라스틱 뚜껑을 제거한 '뚜껑 없는 안심팜'이 적용된 선물세트를 지난해보다 세 배 늘어난 18종으로 확대했다. 비닐코팅 방식의 선물세트 쇼핑백과 폴리우레탄 재질의 쇼핑백 손잡이를 종이 재질로 전면 교체하는 등 친환경 선물세트를 더욱 강화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제상황과 외식보다 집밥을 선호하는 사회 분위기에 맞춰 참치, 캔햄 등 간편제품과 올리고당, 참기름, 간장 등 실용을 강조한 복합구성 선물세트를 강화한 '사조 안심특선 선물세트'를 주력 제품으로 선보였다.

주력 제품으로는 △안심특선 E-45호(사조참치 6개, 고급유 2개, 안심팜 10개) △안심특선 E-34호(사조참치 6개, 고급유 3개, 런천미트 2개, 참기름 2개, 올리고당 1개, 양조식초 1개) △안심특선 88호(사조참치 4개, 고급유 2개, 참기름 2개, 안심팜 2개) 등이 있다.

또한 1만원대 실속형부터 10만원대 프리미엄형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제품을 준비했다. △안심특선 A호(고급유 2개, 안심팜 3개, 런천미트 2개, 참기름 1개, 구운소급 1개) △안심특선 해피호(사조참치 4개, 고급유 2개, 런천미트 3개, 참기름 2개) △안심특선 22호(사조참치 4개, 고급유 2개, 참기름 2개, 런천미트 2개) 등이 마련됐다.

해표 카놀라유 구성의 9천원대 가성비 높은 선물세트인 △프리미엄 E호와 생생참치, 사조참치 안심따개, 고급유, 안심팜, 참기름, 구운 소금 등 푸짐한 구성의 프리미엄 선물세트 △안심특선 R87호 등 선택의 폭을 넓혔다.

사조 설 선물세트는 사조몰 및 전국 할인점, 백화점, 슈퍼마켓, 편의점 등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조그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