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소낭종파열에 대한 관심이 크다.

난소낭종이란 난소에 생긴 내부가 수액 성분으로 차 있는 물혹을 뜻한다. 내부의 수분은 장액성, 점액성 액체일 수도 있으며, 혈액, 지방, 농양 등일 수도 있다. 난소낭종은 다양한 크기와 임상경과를 보일 수 있다.

난소 낭종 원인은 기능성 낭종과 양성 난소 종양이 있으며 발생 원인도 다르다. 기능성 난소 낭종 증상은 크기가 크지 않을 경우에는 자각 증상을 느끼지 못한다.

만약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주로 ▲복부팽만과 불편감 ▲복통 ▲복부 압박 증상 ▲대소변시의 불편감 ▲소화불량 ▲질 출혈 등이 나타날 수 있다.

대부분 무증상인 경우으로 골반 진찰시 만져지거나 골반 초음파 검사시 확인되는 경우가 대다수다. 필요한 경우에는 컴퓨터단층촬영(CT)나 자기공명영상(MRI) 등 추가 검사가 진행되기도 한다. 

한편, 26일 대구시교육청과 경찰 등에 따르면 대구 북구의 한 사립 남자 고교에서 기간제 교사 A씨(31)가 고교생 제자와 성관계를 맺은 혐의(아동복지법 위반)로 수사 대상에 올랐다. 해당 교사는 관계를 성적 조작에도 개입했다는 의혹 또한 받고 있다.

특히 남편 B씨에 따르면 지난달 20일 A씨는 자정이 넘은 시간에 B씨에게 연락해 사고 소식을 알렸다. 이후 A씨가 '난소낭종 파열'로 인한 출혈로 응급실에 오게 된 것으로 밝혀진 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