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 등 국제사회 통해 北책임규명·법적규명 앞장설 것"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긴급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긴급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이지예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7일 서해 피격 공무원 사건과 관련해 문재인 정부의 책임을 물으며 "진실을 은폐한 권력의 속내는 무엇인가. 바로 북한에 대한 굴종"이라고 비판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전날 당 '해수부 공무원 피격사건 진상조사 TF'가 결과보고서를 제출하고 활동을 종료했다고 밝히며 "해수부 공무원에 대한 '월북몰이'의 본질은 권력에 의한 진실의 은폐"라고 주장했다.

권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부의 대북정책은 북한 심기를 살피면서 국가의 존엄과 책무마저 갖다바친 조공 외교였다"며 "나아가 굴종적 태도로 사실까지 조작하는 '종북공정'까지 했던 것"이라며 맹비난했다.

그는 "문재인 정부는 해수부 공무원의 생존 사실을 알고도 유족에게 알리지 않았다. 사망을 확인한 후에는 35시간 동안 실종이라고 발표했다"며 "최초 보고에서 '추락'이라는 표현은 '월북'으로 바뀌어 갔다"고 말했다.

또 "군·경은 월북이라는 왜곡된 결론을 향해 내달렸다"면서 "민주당 의원은 유가족을 만나 월북을 인정하면 보상해주겠다고 회유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잘못된 과거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서는 철저한 진상 규명과 책임자 처벌부터 해야 한다"며 "국민의힘은 앞으로 유엔(UN) 등 국제사회를 통해 북한 책임 규명, 해수부 공무원 피격사건에 대한 법적 규명에 앞장서겠다. 진실을 밝혀 국가의 존재 이유를 되찾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