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긴급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긴급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박준영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4일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검찰 수사 대상이 된 김승희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의 자진사퇴를 촉구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김 후보자에 대해 여론이 좋지 않은데 당에서는 임명해야 한다고 보느냐’는 질문에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수사 의뢰 내용이나 각종 언론을 통해 나타난 의혹들을 종합 검토해 볼 때 후보자 스스로 본인 거취에 대해 결단을 내려야 하는 것 아닌가 하는 게 제 개인적인 판단”이라고 말했다.

다만 그는 박순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는 장관직을 수행하는 데 지장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권 원내대표는 박 후보자에 대해서는 "우선 정부에서 20일간의 인사청문회 기간, 이후 10일 재송부 기간까지 충분한 시간 줬다"며 "30일 넘은 상태 있다. 이제는 그 결정 권한이 행정부에 있다고 보고 있다"고 말했다.

박 후보자의 음주운전 논란에 대해서는 “잘못됐지만, 20년 전 일이다. 이미 법원에서 선고유예 판단을 받았다"며 "그 외에는 특별히 장관 임무를 수행하는 데 문제가 없다고 본다. 여러 차례 (음주운전) 사과를 했으니 장관 임무 수행에 문제가 없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그는 문재인정부에서 임명된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 등 공공기관장을 겨냥해서는 "장관급 공무원 경우 대통령의 정치철학이나 국정과제에 동의하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게 원칙"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전 위원장 등은 대통령의 정치철학, 국정과제에 동의하는 분들이 아니다. 그런 사람들이 그 자리 앉아있는 것 자체가 국민에 대한 배신"이라면서 "자신의 철학과 다른 대통령과 함께하겠다는 것 자체가 생계유지 수단으로 그 자리 있는 것으로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꼬집었다.

한편 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 청사 출근길에서 김 후보자의 거취와 관련해 "가부간에 신속하게 결론을 내릴 생각이다. 어찌됐든 신속하게 장관 후보자들이 일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