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국민의힘 의원. 사진=연합뉴스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박준영 기자]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4일 당 중앙윤리위원회가 이준석 대표의 ‘성 접대 증거인멸 의혹’에 대한 징계를 심의하는 것과 관련해 "경찰 발표도 아닌데 징계하면 윤리위 자체가 굉장히 존립 위기에 처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 의원은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지금 여론이 이 대표에게 우호적이지 않다. 여론으로 마냥 사냥하듯이 징계를 때릴까 봐 걱정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하 의원은 이 대표에게 접대한 것으로 알려진 김성진 아이카이스트 대표의 법률대리인인 김소연 변호사와 관련해서도 "신빙성이 떨어진다"고 말했다. 이 대표를 집요하게 공격해왔던 데다 유튜브채널 가로세로연구소의 강용석 변호사와도 친분이 있다는 이유에서다. 강 변호사는 이 대표의 성 접대 증거인멸 의혹을 제기한 인물이다. 

하 의원은 '윤리위에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핵심 관계자)의 입김이 작용할 것으로 보는가'라는 말에는 "여론을 좀 많이 의식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그는 "앞으로 당내에서는 치열한 헤게모니 싸움이 있을 수밖에 없다"면서 "윤리위가 여론을 가지고 헤게모니 싸움에 개입하면 당 자체의 기율 이런 부분이 크게 흔들린다"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지지율이 떨어지는 것을 두고 이 대표의 책임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는데, 이 대표에게 문제가 있더라도 윤리위가 중립적으로 대처하지 않는 것에 근본적인 이유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