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주현태 기자] 이스타항공은 최근 보석으로 출소한 이상직 전 국회의원의 발언에 대해 "이 전 의원과 이스타항공은 무관한 관계"라며 선을 그었다.

이스타항공은 3일 설명자료를 통해 "단순히 부적절한 정도를 넘어 새롭게 탈바꿈하고 재운항을 준비하고 있는 이스타항공의 진정성 있는 노력에 대내외적 불신을 야기시킬 수 있다"며 이 전 의원의 발언을 비판했다.

이스타항공 창립주 이상직 전 국회의원은 지난달 30일 전주교도소에서 출소하면서 취재진에게 "지역사회에 기여를 하고, 또 이스타항공이 좋은 회사가 되게끔 하겠다. (해고된 직원들이) 다시 취업해야 한다. 그 일에 올인하겠다"고 말했다.

이 전 의원은 수백억원대 ‘이스타항공 횡령·배임 사건’으로 1심에서 징역 6년을 선고받고, 170일만에 법원의 보석 허가로 석방됐다.

이스타항공은 이 전 의원의 발언에 대해 "현재까지도 이스타항공이 이 전 의원과 관계있다고 오해될 여지가 있어 전혀 무관함을 분명히 하고자 한다"고 했다.

또 이스타항공은 "향후 이스타항공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오해가 될 수 있는 어떠한 언동도 금해주기를 요청하며, 또다시 이런 일이 발생할 경우 재발 방지를 위한 모든 조치를 강구할 것임을 분명히 밝힌다"고 했다.

특히 이스타항공은 "㈜성정의 이스타항공 인수는 서울회생법원의 엄정한 회생 절차에 의해 이뤄졌다"며 "이 전 의원 측은 법원 회생 절차에서 어떠한 관여도 할 수 없었으며, 회생 계획에 따른 구주 전체의 무상소각 이후 이스타항공의 주식을 단 1주도 보유하고 있지 않은 전혀 무관한 관계임을 알린다"고 밝혔다.

키워드

#이스타항공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