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민영 "李, 근본 없는 출마해놓고 인천 시민들 무근본 외지인 만드나"

26일 인천 계양구 윤형선 계양을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실에서 열린 국민의힘 현장 원내대책회의에서 권성동 원내대표와 윤형선 후보가 대화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26일 인천 계양구 윤형선 계양을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실에서 열린 국민의힘 현장 원내대책회의에서 권성동 원내대표와 윤형선 후보가 대화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이지예 기자] 국민의힘은 26일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인천이 외지인들이 모여 사는 곳"이라고 한 발언을 두고 총공세에 나섰다.

이 후보는 이날 BBS라디오 ‘박경수의 아침저널’에서 경쟁자인 윤형선 국민의힘 후보를 향해 "내세울 게 연고밖에 없으니까 자꾸 연고를 따진다"며 "인천이 원래 외지인들이 모여 사는 곳"이라고 말했다.

이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페이스북 글에서 "20일 전에 날아온 사람이 몇 십 년씩 눌러사는 인천 사람들을 깡그리 외지인 취급했다. 오늘 또 설화로 혼 좀 나시라"고 맹공했다.

이 대표는 "윤 후보가 내세울 게 연고밖에 없는 게 아니라 이 후보는 연고도 없다"라며 "지지율 격차를 보면 그냥 '거물 호소인'이고 최대 치적은 대장동이니 이 후보는 연고도 없고 아무것도 내세울 것도 없다"고 꼬집었다.

박민영 국민의힘 대변인도 페이스북에 “인천에 연고가 없는 건 이재명 후보 본인인데, 본인이 근본 없이 출마해놓고는 왜 애먼 인천 시민들을 무근본 외지인으로 만들어버리시나”라며 “’이부망천’을 가볍게 뛰어넘는 망언 중에 망언”이라고 힐난했다.

'이부망천'(이혼하면 부천, 망하면 인천 간다)은 2018년 지방선거 당시 정태옥 자유한국당(국민의힘 전신) 의원이 언론 인터뷰에서 한 실언이다. 이로 인해 한국당은 선거기간 내내 '인천 비하' 논란으로 여론의 뭇매를 맞고 선거에 참패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