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텔로·에잇세컨즈, 크로셰 활용 스타일링 선봬

사진=삼성물산 패션 제공
사진=삼성물산 패션 제공

[데일리한국 천소진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향수 어린 분위기를 자아내는 ‘크로셰’ 패션을 올여름 트렌드로 제안한다고 25일 밝혔다.

전원 속 슬로우 라이프를 추구하는 문화인 ‘코티지코어’(cottagecore)의 영향으로 올해도 크로셰(crochet, 코바늘 뜨개질) 패션이 강세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코텔로는 여름의 자연을 모티브로 삼아 핸드메이드 기법으로 만든 크로셰 시리즈를 선뵀다.

꽃무늬가 들어간 크로셰 니트 원피스와 스커트, 뷔스티에, 베스트를 블루, 옐로, 그린등 다양한 색감으로 선뵀다. 줄무늬나 그라데이션 디자인으로 포인트를 준 크로셰 니트 상의와 원피스도 출시했다.

에잇세컨즈는 바닷가를 배경으로 한 시원한 크로셰 스타일링 화보를 공개했다.

빈티지한 크로셰 조직의 반소매 블라우스와 민소매 원피스 착장을 통해 베이지 컬러의 시밀러 룩을 선뵀다.

산뜻한 컬러와 기하학, 플라워 패턴이 조합된 크로셰 니트 베스트·뷔스티에, 귀여운 포인트를 주는 크로셰 니트 가방과 모자 등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제안하는 크로셰 아이템은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 및 전국 에잇세컨즈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임지연 삼성패션연구소장은 “코티지코어 트렌드에 빈티지한 보헤미안 감성이 더해지면서 크로셰 패션이 올해도 젊은 층을 중심으로 사랑받는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