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김언한 기자] LG전자는 LG 룸앤TV 신제품(모델명: 27TQ600SW)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LG 룸앤TV는 LG전자가 ‘내 방과 어울리는 TV 모니터’ 콘셉트로 내놓은 스마트 TV 겸용 모니터다. FHD(1920×1080) 해상도를 갖춘 27형 IPS 디스플레이에 TV 튜너, 2채널 스피커, USB 포트 등을 일체화해 설치와 이동이 편리하다.

스마트 TV 기능을 더한 LG 룸앤TV(모델명: 27TN600S)는 어디에서나 다양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LG 룸앤TV 신제품은 기존 제품의 장점들을 계승하면서도 편의성을 강화했다.

최신 스마트 TV 플랫폼 webOS 22를 기반으로 넷플릭스, 웨이브, 애플 TV, 유튜브등 국내외 OTT 서비스를 비롯해 LG 피트니스, 틱톡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 제품은 AirPlay 2를 지원해 애플 제품의 화면을 공유할 수 있고 무선 인터넷, 블루투스 등으로 스마트폰과 연동하면 스마트폰에서 선택한 음악도 들려준다.

LG전자는 캠핑장 등 야외 공간에서도 더 선명한 화질을 볼 수 있도록 IPS 디스플레이에 기존 제품 대비 20% 높은 휘도를 적용했다.

LG전자는 24일 오후 7시에 LG전자 온라인브랜드샵(OBS)의 라이브방송 ’엘라쇼’를 통해 LG 룸앤TV 신제품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예약구입 고객들에게는 LG 룸앤TV 전용 가방을 무상 제공한다. LG 룸앤TV는 6월 중 온라인 채널부터 본 판매를 시작한다. 출하가는 42만9000원이다.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 김선형 상무는 “캠핑족, 1인 가구, 세컨드 TV 수요 등 다양한 시청 환경에 최적화한 LG 룸앤TV를 앞세워 TV의 고정관념을 깬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키워드

#LG전자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