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암웨이 제공
사진=한국암웨이 제공

[데일리한국 홍정표 기자] 한국암웨이는 프로바이오틱스 신제품 ‘마이랩 바이 뉴트리라이트’(이하 마이랩) 6종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마이랩 마이크로바이옴 솔루션은 듀얼 장 건강 분석 시스템을 통해 마이크로바이옴과 포스트바이오틱스를 동시에 분석한 후, 프로바이오틱스 6종 중 개인에게 적합한 프로바이오틱스를 추천해준다.

국내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 ‘에이치이엠파마(HEM Pharma)’가 보유한 특허 기술 ‘PMAS’를 기반으로 한다.

PMAS의 핵심은 분변을 이용해 장 환경을 재현하는 복제 장 기술이다. 이를 통해 개인 별 인체에 유익한 미생물과 대사물질을 동시에 분석할 수 있다. 복제 장 대상 테스트에서 최적의 효과를 나타낸 프로바이오틱스 유형이 확인되면, 그에 맞게 제품을 추천하는 구조다.

솔루션 이용 방법은 세 단계로 나뉜다. 먼저 테스트 키트를 통해 개인의 마이크로바이옴과 포스트바이오틱스 상태를 확인한다. 이어 PMAS기술을 통해 추천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섭취한다. 이후 6개월에서 1년 주기로 재테스트를 통해 본인의 상태 변화를 점검할 수 있다.

한국암웨이 관계자는 “글로벌 마이크로바이옴 시장이 2023년까지 약 132조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이번 신제품을 통해 차별화된 혁신 기술력으로 소비자들의 실질적 혜택에 한발 더 다가설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