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머드 프레시 제공
사진=아머드 프레시 제공

[데일리한국 홍정표 기자] 아머드 프레시는 총 270억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B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고 16일 밝혔다.

아머드 프레시는 올해 초 ‘CES 2022’ 등 박람회에서 국내 최초로 아몬드 밀크를 원료로 사용해 자체 개발한 비건 치즈를 선보였다. 일반 동물성 치즈와 비교해도 손색없는 식감과 풍미로 기존 유제품 치즈의 대체 가능성을 보이며 성공적인 투자 유치를 이끌어 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번 투자 유치는 2020년 12월 KDB산업은행 리딩을 시작으로 62억원의 투자금을 달성한 시리즈A 이후 약 1년 반 만이다. 내년 하반기로 계획 중인 시리즈B 본라운드를 앞두고 진행한 이번 프리 시리즈B 단계에서 시리즈A 투자금의 4배가 넘는 금액을 확보하게 됐다.

이번 투자에는 국내외 다양한 투자사들이 참여했다. 먼저 시리즈A 때부터 참여해 온 KDB산업은행과 한화투자증권, 대성창업투자, 세종벤처파트너스가 이번에도 함께한다.

신규 투자사로는 UTC인베스트먼트와 하나금융투자의 리딩 하에 오픈워터인베스트먼트, 롯데벤처스, D3쥬빌리파트너스, NH벤처투자, 아주IB투자가 참여했다.

오경아 아머드 프레시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미국과 싱가포르 등지에 글로벌 브랜딩을 본격화하고 전폭적인 투자를 통해 세계적인 수준의 비건 제품으로 끌어 올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