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사회봉사단 인하랑, 인하대병원·인천시설공단과 함께 매주 활동

인하대 학생사회봉사단 `인하랑` 단원들이 봉사활동에 앞서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사진=인하대 제공
인하대 학생사회봉사단 `인하랑` 단원들이 봉사활동에 앞서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사진=인하대 제공

[인천=데일리한국 변우찬 기자]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학생사회봉사단 인하랑이 부평 캠프마켓 미군기지의 공원화를 위한 환경개선 봉사활동에 참여한다고 11일 밝혔다.

인하랑 단원 50여 명은 인하대병원 사회공헌지원단, 인천시설공단과 함께 캠프마켓 진입광장 벽면에 ‘평화벽화 그리기’ 재능기부활동과 공기정화 및 공원 부지로의 활용을 위해 캠프마켓 서문 담장 주변에 나무 심기 활동 등을 진행한다.

인하대 학생사회봉사단 `인하랑` 단원들이 산곡동 캠프마켓에서 벽화를 그리고 있다. 사진=인하대 제공
인하대 학생사회봉사단 `인하랑` 단원들이 산곡동 캠프마켓에서 벽화를 그리고 있다. 사진=인하대 제공

유세준(행정학과) 인하랑 대표학생은 “우리 손으로 만든 문화공간에 많은 분들이 찾아와주셨으면 좋겠고, 건강한 여가생활을 위한 시민공간으로 발전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며 활동에 대한 열의를 드러냈다.

인천 부평구 산곡동에 위치한 캠프마켓은 지난 82년간 미군기지로 활용되다가 2019년 부지 반환이 결정됐다. 일제강점기에는 무기 제조를 위한 조병창이 있던 곳이다. 우리 땅이지만 들여다볼 수조차 없던 곳이 지난해 11월 담장을 허물며 일부 부지가 개방됐다.

김시현 인하대병원 사회공헌지원단 부단장은 “3월 벽화 그리기에 이어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ESG의 핵심요소 중 하나인 ‘환경’에서의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수목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정태욱 인하대 학생지원처장은 “학생들이 직접 지역주민을 위해 텅 빈 공간을 디자인하고 가꾸는 것은 그 자체로 굉장히 큰 의미” 라고 말하며 봉사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인하대는 앞으로도 인천시민에게 반환된 미군기지의 공원화와 활성화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 향후 부지의 완전 개방이 이루어지면 동아리 공연이나 플리마켓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 친화 이벤트를 기획, 참여할 계획도 추진 중에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