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차역서 코로나 백신 맞기 위해 줄 선 독일인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강영임 기자] 독일의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누적 사망자가 10만명을 넘어섰다.

2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AFP 통신은 25일(현지시간) 독일 질병관리청 격인 로버트코흐연구소(RKI) 통계를 인용해 독일의 코로나19 누적 사망자 수가 10만119명을 기록했다고 보도했다.

독일은 영국과 이탈리아, 프랑스에 이어 유럽에서 코로나19 사망자가 10만명이 넘는 네 번째 나라다.

주간 감염자 발생률도 10만 명당 419.7명으로 최고 수준이다.

독일의 백신 접종률이 약 69%로, 75%에 이른 프랑스 등 다른 유럽 국가들에 비해 저조한 것도 한 원인으로 지적되고 있다.

AFP 집계에 따르면 지난주 유럽에서는 250만여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고 약 3만명이 코로나19로 사망하는 등 유럽이 코로나19의 타격을 가장 심하게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독일은 코로나19 대유행 초기에는 다른 유럽 국가들보다 잘 대처했지만, 최근에는 감염자가 급증하면서 병상이 동나고 있다.

독일은 지난주 대중교통과 직장에서 백신을 접종했거나 코로나19에서 회복됐거나 음성 판정을 받았음을 증명할 것을 요구하는 등 강력한 방역 조치를 발표했다.

상황이 심각한 지역에서는 크리스마스 세일이 취소되고 백신 미접종자들에 대해서는 바나 스포츠센터 등 여가시설 출입을 금지하는 등의 더 강력한 조치가 취해졌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