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강영임 기자] 가상화폐들의 합산 시가총액이 5일(현지시간) 사상 처음 2조 달러를 돌파했다고 가상화폐 데이터 업체인 코인게코를 인용해 로이터 등 외신들이 알렸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가상화폐 합산 시총은 이날 한때 2조200억 달러(약 2280조원)에 달했다.

가상화폐의 대장격인 비트코인이 홀로 1조달러 이상을 기록 중이다. 2위 가상화폐 이더리움도 시총 2440억달러를 찍었고, 이더리움을 비롯한 2∼6위 가상화폐들의 합산 시총은 4220억달러로 집계됐다.

비트코인의 경우 최근 개당 6만1000달러로 신고점을 찍은 뒤 6만달러선을 내줬으나, 이날도 5만8900달러 안팎에서 거래됐다. 비트코인은 올해 들어서만 두 배 이상 올랐다.

이러한 현상은 초저금리 시대에 높은 수익률을 기대하고 가상화폐에 손을 대는 기관투자자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라고 블룸버그는 분석했다. 테슬라는 보유 현금 중 10억달러를 투자해 비트코인을 매수한 데 이어 비트코인을 자사 전기차 결제수단으로 허용하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모건스탠리, 마스터카드, 페이팔, BNY멜론 등 금융기관들도 잇따라 비트코인을 포용하기 시작했고, 세계 최대 가상화폐 기관투자자인 그레이스케일은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를 내놓을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