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강영임 기자] 독일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봉쇄조처를 오는 10일 이후로 연장하기로 했다.

다만, 봉쇄조처를 언제까지 연장할지, 학교와 보육시설 운영을 일부 재개 할지 등에 대해서는 16개 주별로 의견이 갈린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와 16개 주지사는 오는 5일 연방정부·주지사 화상회의를 앞둔 가운데 2일(현지시간) 전화연결을 통해 오는 10일 이후로 봉쇄조처를 연장하기로 했다.

다만, 연장을 2주로 할지, 3주로 할지, 학교와 보육시설 운영을 일부 재개할지를 두고는 16개 주별로 의견이 갈렸다. 최종 결론은 오는 5일 메르켈 총리가 주재하는 연방정부·주지사 회의에서 난다.

코로나19 타격이 큰 주들은 연장 기간을 늘리고, 학교와 보육시설 운영을 계속 중단하자고 주장하는 반면, 사정이 좀 더 나은 주들은 2주만 연장하고, 학교와 보육시설 운영을 일부 재개하자는 입장이다.

독일은 지난해 12월 16일부터 오는 10일까지 기존 레스토랑이나 영화관, 전시관, 박물관, 체육시설에 더해 슈퍼마켓 등 생필품을 판매하는 곳을 제외한 상점 문을 모두 닫고 학교와 보육시설의 운영을 중단하는 전면봉쇄에 돌입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