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강영임 기자] 영국이 전 세계 최초로 옥스퍼드대-아스트라제네카 개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돌입한다.

3일(현지시간)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영국은 오는 4일부터 주요 대형병원과 지역보건의(GP) 병원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을 시작한다.

이미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53만회분이 전국 병원 등으로 운송돼 접종을 기다리고 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은 영국이 지난달 8일 전 세계 최초로 화이자 백신 접종을 시작한 지 약 한 달 만에 이뤄지는 것이다.

영국에서는 이미 100만명 이상이 화이자 백신을 접종했다.

영국 정부는 일단 몇몇 대형병원에서 접종을 시작한 뒤 며칠 내 전국 수백 곳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이 이뤄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700곳의 병원에서 백신 접종이 가능하며, 이번 주 GP를 중심으로 수백 곳이 추가될 예정이다.

지난 2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도착한 프린세스 로열 병원의 조지 핀들리 박사는 하루에 수백명의 직원이 백신 접종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그는 “이를 통해 직원들은 자신감을 갖고 환자를 돌보기 위해 병원으로 출근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핀들리 박사는 영하 70도의 초저온에서 저장 및 보관해야 하는 화이자-바이오엔테크 백신과 달리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일반 냉장고 온도에서 보관이 가능한 만큼 접종이 훨씬 수월하게 이뤄질 것으로 전망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