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백신을 맞고 실신한 미국 간호사. 사진=미국 WTVC 방송 화면 캡처
[데일리한국 강영임 기자] 화이자의 코로나19 백신을 맞은 미국의 간호사가 접종 17분 뒤 실신하는 일이 발생했다. 이 장면은 방송을 통해 그대로 보도됐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미국에서 화이자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맞은 간호사가 잠시 실신하는 장면이 TV를 통해 중계됐다고 CNN방송 등이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 테네시주의 CHI 메모리얼병원의 수간호사로 일하는 티파니 도버라는 여성이 17일 TV 카메라 앞에서 백신을 맞은 뒤 소감을 말하다가 "미안해요. 정말 어지러운데요"라며 이마를 손으로 짚더니 이내 쓰러졌다.

접종 10분 뒤 상황이었다.

이에 의료진이 바로 달려와 상태를 살폈고, 그는 수 분 뒤 스스로 일어나 취재진에게 “종종 실신하곤 해 나에겐 별다른 일이 아니다”라면서 “지금은 괜찮다”라고 말했다.

또 “나는 미주신경계 과민 반응 이력이 있다”라며 “손거스러미와 같은 통증이나 발가락을 찧었을 때도 실신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이 병원의 원장인 제시 터커 박사는 CNN에 “이런 반응은 어떤 백신 접종, 주사라도 아주 자주 일어날 수 있는 일이다”라고 설명했다.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홈페이지를 통해 실신은 많은 의학적 처치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고 거의 모든 백신에 대해 접종 뒤 실신한 사람이 있다는 보고를 받았다라고 해명했다.

이어 “백신 접종 뒤 실신의 원인이 확실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과학자들은 실신이 백신 접종 과정 때문이지 백신 자체 탓은 아니라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실신과 관련해 로이터통신은 도버가 쓰러지는 동영상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공유되면서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계속될수록 `대량 학살`이 벌어지게 된다는 소문까지 퍼졌다고 보도했다.

로이터통신은 CDC, 식품의약국(FDA)의 해설을 근거로 이 소문이 거짓이라고 판단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