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베 신조 일본 총리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강영임 기자] 일본 정부의 코로나19 대책에 대한 불만이 커지는 가운데 아베 신조 정권에 대한 비판여론도 거세지고 있다.

요미우리(讀賣)신문이 7∼9일 일본 유권자를 상대로 실시한 전화 여론조사 결과를 보면 응답자의 54%가 아베 내각을 지지하지 않는다는 의견을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아베 내각에 대한 비판 여론의 비율은 지난달 3∼5일 조사 때보다 2% 포인트 올랐다. 이는 2012년 12월 아베 총리 재집권 후 가장 높은 수준이다.

내각을 지지하지 않는 가장 큰 이유로는 아베 총리를 신뢰할 수 없다(33%)는 것이 꼽혔다.

아베 내각을 지지한다는 응답은 2% 포인트 하락한 37%를 나타냈다.

응답자의 78%는 아베 총리가 코로나19에 대응하는 과정에서 지도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코로나19 대응 과정에서 지도력을 발휘한다는 응답은 17%였다.

그동안 일본 정부가 펼친 코로나19 대책에 대해서는 66%가 부정적이라고 응답했다. 특히, 아베 총리가 추진한 국내 관광 활성화 정책인 '고투 트래블'(Go To Travel) 캠페인이 적절하지 않다는 답변은 85%를 기록했다.

국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신속하게 긴급사태를 다시 선언해야 한다는 답변은 49%,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신중하게 검토해야 한다는 의견에 대한 응답자는 48%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