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서니 파우치 미 국립보건원 산하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NIAID) 소장. 사진=AP/연합뉴스
[데일리한국 강영임 기자] 미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가을에 다시 한 번 크게 유행할 것이라는 미국 보건당국자의 전망이 나왔다.

28일(현지시간) CNN방송에 따르면 앤서니 파우치 미 국립보건원 산하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NIAID) 소장은 화상회의로 진행된 워싱턴DC의 ‘이코노믹 클럽’행사에서 올해 미국에서 코로나19의 2차 유행이 발생할 가능성에 대한 질문에 “코로나19가 돌아올 것이라고 거의 확신한다”고 말했다.

파우치 소장은 “내 생각에는 이 바이러스가 돌아오는 게 불가피하다”면서 “우리가 그것(코로나19)을 어떻게 다루느냐가 우리의 운명을 결정할 것”이라고 했다.

그는 코로나19가 지구에서 사라지지 않고 남을 것이라는 진단도 했다. 파우치 소장은 남아프리카 일부 지역에서도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는 점을 언급하며 “코로나19가 지구에서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파우치 소장은 현재 논의되고 있는 대응 조치들이 시행된다면 잘 지낼 수 있을 것이라고 진단하면서도 대응 조치들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다면 “나쁜 가을과 나쁜 겨울”을 맞이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