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케시 암바니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 회장의 장남 결혼

9일(현지시간) 무케시 암바니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 회장(오른쪽)의 아들 결혼식에 참석한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최승훈 기자] 아시아 최고 부호인 무케시 암바니 인도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 회장의 장남이 결혼식을 진행한 가운데 이 자리에 반기문 전 유엔(UN) 사무총장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등이 참석한 것으로 전해졌다.

인도 매체 NDTV 등은 10일(현지시간) 암바니 회장의 맏아들 아카시 암바니는 보석 회사인 '로지 블루 다이아몬드' 가문 출신 슐로카 메타가 전날 인도 서부 뭄바이에서 결혼식을 올렸다고 보도했다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결혼식에는 토니 블레어 전 영국 총리를 비롯해 순다르 피차이 구글 최고경영자(CEO), 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MS) CEO, 제임스 퀸시 코카콜라 CEO, 앤드루 리베리스 다우케미컬 CEO, 넷플릭스 공동 창업자 리드 해스팅스 등이 하객으로 참석했다.

한국에선 반 전 사무총장과 이 부회장 등이 참석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중국판 포브스로 알려진 후룬에 따르면 암바니 회장의 추정 재산은 540억 달러(약 61조원)로 세계 10대 부호이자 아시아 최고 부호로 꼽힌다.

앞서 그의 딸 이샤 암바니는 지난해 12월 12월 인도의 또 다른 부호 아자이 피라말의 아들 아난드 피라말과 결혼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